본문 바로가기
  • 공간감독의 에너지 포지셔닝 이야기 AERIYOO SPACES
공간감독의 사주팔자 에너지 포지셔닝

내 사주에 '나무'가 필요하다면? 사주팔자에 맞춘 풍수인테리어

by AERIYOO 2024. 9. 21.

사주에는 균형과 조화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타고 태어난 사주가 균형잡혀있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제가 하는 에너지포지셔닝은 나의 사주에서 필요한 기운들을 공간에 끌어와 균형과 조화를 맞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 사주에 나무의 기운이 필요하다면

 

 

오늘은 오행 '목화토금수'에서 내 사주에 '목'의 기운이 필요한 경우, 집이나 사업장에서 간편하게 시도해 있는 에너지 포지셔닝에 대해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어떤 경우에 '목', '나무'의 기운이 필요할까요?

첫번째, 나에게 ''의 기운이 재성, 즉 일과 재물을 뜻하는 오행 입니다.

나의 일주를 이룬 천간, 즉 '일간'의 오행이 금(庚金) (辛金) 해당한다면 사주에서는 ‘나무 에너지가 '돈'과 '일의 결과'를 뜻하는 '재성'의 기운이 됩니다.

두번째, 나의 사주가 '수'의 기운 혹은 '토'의 기운이 너무 강할 때 입니다.

이때, 목의 기운은 너무 강한 '수'의 기운을 빼내어주고 '토'의 기운을 극하며 눌러주면서 내가 가진 기운이 원활하게 흐를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세번째, 일주가 ‘화’ 또는 ‘목’의 기운이지만 그 힘이 상대적으로 약한 경우 입니다.

이때 주변에 나무의 기운을 더해주면 나의 기운이 힘을 받으며 세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있습니다.

 

동양철학과 사주에서 음양오행은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을때 흐름과 순환이 잘 되는 구조 만들어 주는데, 이는 건강과 컨디션, 일과 재물 등 우리의 생활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사주가 궁금해 만세력을 열어보면 생각보다 균형잡혀있지 않고 한가지 오행이 너무 과하거나 어떤 오행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것을 편중된 사주라고 말합니다. 사주가 편중되었다는 때문에 실망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았는데 항상 강조해 말씀드리듯이 사주에는 좋고 나쁨이 없고, 오히려 반대로 이러한 사주를 가진 사람들 중에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거나 특별한 능력을 키워내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나에게 부족하거나 과한 오행을 에너지 포지셔닝을 통해 더해주고 빼 주면서 건강과 일의 흐름에 도움을 준다면 좋은 도움이 되겠죠. 

 

저의 일주는경진’(庚辰)으로 동물로는 하얀 용을 뜻하고 오행으로는 기운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에게 기운은 재성, 일과 재물을 뜻하는 에너지가 됩니다. 하지만, 사주를 자세히 분석하면 저에게 실제로는 목의 기운도 좋지만 수의 기운이 조금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나에게 목이 재물의 기운이니 무조건 좋은것이 아니고, 자세한 상담을 통해 내 사주의 흐름과 전체적인 기운을 알아야 더 정확한 에너지 포지셔닝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나에게 목의 기운이 도움이 되는 경우에 직접 있는 간단한 에너지 포지셔닝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려볼게요.

첫번째로는 가구의 재질입니다.

가구를 선택할때 여러가지 소재의 제품들이 있는데요, 나에게 목의 기운이 도움이 된다면 원목소재의 가구를 골라서 배치해주며 묵직하고 안정적인 나무의 기운을 공간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초록색 소품 사용하기 입니다.

저는 간단한 방법으로 이걸 많이 추천드리는데요, 소파에서 사용하는 쿠션이나 담요를 녹색톤으로 사용하거나 초록의 기운이 담긴 액자를 배치해주면 노력과 비용이 적게 들면서 공간에 전체적으로 생기를 불러넣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식물키우기 입니다.

화분키우기에 자신이 없으시다고 조화를 두는것은 추천하고싶지 않아요. 식물이 담고 있는 목의 기운, 성장과 생명력의 기운은 조화에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면 대나무야자나 동글동글한 잎이 귀여운 필레아페페, 다양한 종류의 스킨답서스 같은 비교적 자라고 키우기 쉬운 식물들이 있으니 도전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식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던 저도 지금까지 아주 키우고 있는 종류 입니다. 간혹 넝쿨식물이나 잎이 뾰족한 식물은 집안에 두면 안좋다 라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는 공간에 조화롭고 예쁜 식물, 마음에 들고 자주 눈길과 손길이 닿는 식물이라면 괜찮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결론적으로 모든 에너지를 다루어주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정관념에 너무 얽매이는 보다는 좋은 기운을 생각하고 끌어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https://youtu.be/bxohFY4A300

셀프 풍수 인테리어